티스토리 뷰

뭐가 필요할까요? 검색에 검색을 더한 결과 우선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가위 : 원단 전용 가위는 너무 작지 않은 것으로, 쪽가위는 손에 맞는 작은 가위 


시접자 : 시접을 그릴 떄 활용, 보통 15cm 


시침핀 : 적당한 가격선, 일제


수성펜 : 드라이펜, 기회성 펜으로 준비  


골무 


아플 바늘


퀼트 바늘 : 기본적으로 9호 


아플 실


퀼트 실 : 아이보리 


그러나 개인적으로 아플리케에는 아직 관심이 없어서 (라고 쓰고 그럴 능력치가 부족하여) 큰 천을 잘라서 모양이 있는 무언가 필요한 걸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바늘 받침대를 하나 만들고 이 도구들을 넣어놓을 가방을 하나 만들고 여행 때마다 쓰는 백인백들을 색깔별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속옷을 담는 가방은 입은 옷, 입을 옷을 구분해서 만들고 신발을 넣을 먼지가 덜타는 발사이즈 크기로 하나 만들고) 필요가 있어야 방법을 익히기 좋으니까 그때그때 무엇이 내게 필요한지 잘 메모해둬야겠습니다. 


그래서 시침실, 가죽바늘, 줄자를 추가로 구매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당장은 필요한 것들은 무얼 만들어야할지 모르겠으니 기본적인 도안과 바느질 방법이 잘 나와있는 책 1-2권 정도가 더 필요!


그리고 혹시나 가능하다면 가방 구탱이에 귀여운 자수를 시도해보고 싶은 정도! 좋아하는 색의 자수실 몇개와 자수 바늘, 자수는 꼭 틀이 필요한지? 이것도 자수 책으로 먼저 공부를..




http://www.quiltingmom.co.kr

저는 그간 생각했던 아이들을 이 사이트에서 이것저것 담아뒀구요, 여기 담아둔 장바구니로 생일 선물! 받거나 스스로 해줄 생각입니다. 그리고 제주도에서 부터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하트하트) 




'하나 > motivation 관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 메뉴를 펼치고 싶었다  (0) 2015.12.16
KT 해지 후 요금명세서 확인  (0) 2015.11.08
뭐를 만들어볼까  (0) 2015.09.23
깊은 빡침  (0) 2015.09.21
31살 생일선물  (0) 2015.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