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목 그대로 블로그 메뉴를 펼치고 싶었다. 그러나 티스토리 관리 모드에서는 메뉴 펼침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T_T 

네이버에서는 제공하려나? 그것 역시 알 수 없다. 그러나 검색했을 때 티스토리 팁만 나와있는 걸 보면 아마도 기본 옵션으로 제공하는 듯 하다.


많은 문과생이 블로그를 한다. 나의 경우, 기술적인 문제에 봉착하면 포기하곤 한다. 왜냐고? 그게 빠르니까 T_T 


하지만 카테고리는 상당히, 매번 거슬리는 문제였다. 일을 간단하게 만들자면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대로 메뉴를 수정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생각해보니 왜 내가 맞춰야해! 게다가 그것도 기술적으로만 간단하지 나에게는 간단한 일이 아니었다. 각각 하나의 주제로 볼 수도 있지만 굳이 나눈데는 이유가 있었단 말이지..


그래서 검색해보았더니 역시나 세상은 넓고 똑똑한 사람도 많고 + 친절한 사람도 많았다. 


자, 결론! 당신은 5분만에 블로그 메뉴를 펼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나로 하여금 약간의 개발자가 된 희열을 느끼게 해주었다. 


방법


1.   관리 페이지로 들어간다. 꾸미기 > HTML/CSS 편집을 누른다. 



2.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Ctrl + F 를 누르고 category 검색 



3. 카테고리 근처에 이런 저런 것이 적혀있지만 걱정을 뒤로하고  

전체보기 (1874)
책 : 위로 (692)
(227)
직업 찾기 분투 (83)
하나 (871)
 찾기 



4.  그 자리에 아래 스크립트를 붙여넣기

<script language="JavaScript">try { expandTree(); } catch(e) { }</script>



5.  오른쪽 상단에 주황색 저장을 클릭 > 완성